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납부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방법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납부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방법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납부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소득자가 연말정산을 하거나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세금공제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서류가 바로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납부확인서)입니다.

또한 대출을 받을 때 소득증빙이 없는 분들이 필요한 서류이기도 합니다.

 

 

 

먼저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고 인터넷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신 후에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접속 후에 하단 중앙에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나서 개인민원서비스의 '증명서발급신청(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건강보험 탭의 건강보험료 납부내용을 확인하신 후에 우측 하단에 있는 '발급'을 클릭합니다.

 

단 다른 컴퓨터에 있는 공유프린터는 출력이 안되고 직접 연결된 프린터만 출력이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발급진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발급의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출력이 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으로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