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입증명서(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

 

오늘은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소득자가 연말정산을 하거나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꼭 필요한 서류가 

바로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납부확인서)입니다.

또한 대출을 받거나 그 외 여러 가지 용도로 필요한 서류이기도 합니다.

 

 

먼저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고 인터넷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신 후에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접속 후에 상단메뉴에서 민원신청을 누르시면 팝업창이 활성화되었을 때 '개인 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상단 탭 '조회/증명'을 누르신 후에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로그인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화면이 나오면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국민연금보험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가 나옵니다.

그 다음에 화면 하단에 있는 '프린터 발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출력 부수, 발급 용도 등을 입력하신 후에 출력하시면 됩니다.

단 다른 컴퓨터에 연결된 공유 프린터는 출력이 안되고 직접 연결된 프린터만 출력이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으로 국민연금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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