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카페인 함량 얼마나 될까요?

비타 500 카페인 함량 얼마나 될까요?

음료 하나를 마셔도 건강 생각해서 비타 500 찾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몸에 좋은 비타민을 제품 이름에 활용하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음료라는 인식을 갖게 하다 보니 기존에 선물용 음료로 인기를 끌었던 박카스 자리를 비타 500이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죠.

 

 

게다가 박카스에는 소량이긴해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만 비타 500 카페인은 없다고 알려져 있어 카페인 함유 여부도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정말로 비타 500에 카페인이 전혀 없을까요? 이에 대해 의구심을 갖는 분들이 많을 텐데 제품 어디를 살펴봐도 카페인 함유가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표기가 안되어 있다고 해서 카페인이 없는걸까요? 모든 성분을 표기하기 어려우니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겁니다. 아니면 좋은 것만 홍보하기 위해 표기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죠.

 

하지만 카페인은 식약청에서 식품위생법상에 음료수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면 그 양을 의무적으로 표기하도록 법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박카스 병을 살펴보면 카페인 함유량이 표기된 것을 볼수 있고 에너지 드링크라고 불리는 음료들에도 카페인 함유량이 표기되어 있죠.

 

 

그러므로 비타500 병에 카페인 언급이 없다는 건 비타 500 카페인 함량이 제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동제약에서 몰래 넣지 않은 이상 카페인은 없다는 것이니 카페인 때문에 걱정스러웠다면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